HAPPY DAY~!

여행, 건강 등 재미있는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생활정보

- '베이킹 소다' 활용법 -


베이킹 소다는 주로 제과제빵에서 과자와 빵을 부풀려 볼륨감 있게 만들 때 사용하지만, 그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바로 아래부터 베이킹 소다 활용법 소개해드리도록 할테니 가정의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니 도움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1.과일&야채 세척
베이킹소다를 풀어놓은 물에 과일이나 혹은 야채를 10분 정도 담궈두셨다 문질러 닦으면 중금속 혹은 농약 성분이 제거되어 깨끗하고 안전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2.기름 때가 찌든 주방 용품
기름기가 묻어있는 그릇 혹은 후라이팬을 닦아 낼 때에 수세미에 세제를 묻혀 거품을 낸 뒤 그 위로 베이킹 소다를 뿌려주고 그릇을 닦으면 기름기가 깨끗하게 닦인다고 합니다. 후라이팬의 경우 기름기를 먼저 키친타올로 제거 후 닦는 것이 보다 효과적으로 기름기를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전자렌지&냉장고 세척
젖은 스펀지에 베이킹 소다를 묻힌 뒤 더러워진 전자렌지 혹은 냉장고를 닦아내면 찌든 때가 말끔히 지워집니다.



4.악취 제거
베이킹 소다를 면 주머니에 담은 뒤 신발들과 함께 신발장에 보관하기만 하면, 신발이 잔뜩 들어있는 신발장의 악취를 잡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습기제거와 탈취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를 따뜻한 물에 풀어 발을 10분 정도 담궈 족욕할 시 발 냄새도 잡아 줍니다.



5.칫솔 살균 및 구취 제거
매일 매일 사용하는 칫솔의 세균이 걱정된다면 베이킹 소다를 따뜻한 물에 풀어 그 물에 칫솔을 30분 정도 담가두세요. 살균효과가 있어 칫솔이 깨끗해집니다. 더불어 양치를 하실 때, 베이킹 소다를 묻혀 양치를 하시면 구취 제거의 효과와 치아의 화이트닝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6. 옷에 묻은 얼룩 제거
얼룩진 부분에 물에 풀어둔 베이킹 소다를 바른 후 세탁 시 얼룩이 효과적으로 제거가 됩니다. 또한 베이킹 소다가 세제의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빨래 시 세제와 함께 넣어주면 보다 깨끗하게 세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