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2024년 캠페인 영상‘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를 5일 공개했다.
빈 이번 캠페인은‘불안함’이라는 감정이 위험한 상황을 경계하고 돌아보게 하여 오히려 화재를 예방하는 긍정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해, 화재에 대한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기획되었다.
빈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주택·전통시장·산림·종합편 등 총 4편의 영상이 제작되었다. 해당 영상은 일상 속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화재발생에 대한 불안을 현실감 있게 담아냈다.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kfi7qIuWenk?si=07EPOLNqhs9EsSum )
빈 8월 5일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종합편과 주택편이 우선 공개되었으며, 이어서 전통시장편과 산림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고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16일까지 진행된다.
빈 협회는 이 밖에도 전국 전통시장 및 화재 취약주택에 소화기 및 화재예방안전키트 배포, 노후 설비 개선 봉사활동 등을 통해 화재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빈 한편, 협회는 행안부, 금융위, 소방청, 금감원 및 12개 손해보험회사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등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택, 전통시장, 산림 화재예방 등 화재취약시설의 안전도 향상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kfi7qIuWenk?si=07EPOLNqhs9EsSum
☞ 본 자료를 인용하여 보도할 경우에는 출처를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kfp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