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화재보험협회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화재보험협회,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수상

-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영상으로 화재 예방 메시지 전달 -

- AI를 통한 영상 제작 등 새롭고 다양한 시도로 안전문화 캠페인 확산 -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여 올해로 34회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며, 각 기업, 협회, 단체, 정부기관 등에서 발행․제작하는 사보, 광고․영상 등 총 25개 부문 커뮤니케이션 관련분야에 대해 시상한다.

협회가 출품한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영상은 화재 발생 시 느끼는 불안감을 통해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실제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화재 예방 영상과 달리, 현실적인 스토리텔링과 공감을 이끌어 내는 연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심사위원단에게 큰 호평을 받아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인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8월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조회 수 백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000여 개의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은 “현실적인 공감이 간다”, “적당한 불안감으로 주변을 항상 살핀다면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협회는, AI 제작 기법으로 영상을 제작하는 등 화재 예방 영상에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대국민 화재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회 김동규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협회와 12개 손해보험회사가 협력하여 실시한 안전문화 캠페인이 큰 공감을 얻고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그림 1] 협회 캠페인 영상(종합편 1분)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kfi7qIuWenk?si=07EPOLNqhs9EsSum

한편 협회는 행안부, 금융위, 소방청, 금감원 및 12개 손해보험회사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등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택, 전통시장, 산림 화재예방 등 화재취약시설의 안전도 향상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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