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화재보험협회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화재보험협회, 전통시장 화재예방 현장 캠페인 진행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전통시장 화재 안전 지킨다 -

- 소화기 8천대 배포!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한창 -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전주 중앙상가등 7곳에‘모두가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현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협회는 전국 217곳의 전통시장에 소화기 8,000대를 배포하며, 화재 예방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장 캠페인에는 협회․관할 소방서․시장 상인회 및 의용소방대원 등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소화기 전달, 소방시설 안전점검, 캠페인 물품 배부, 소방차 길 터주기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협회는 전통시장 곳곳에 2024년 안전문화 캠페인 슬로건,‘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포스터와 일상 속 활용도가 높은 화재예방 자석스티커를 배포하며 시장 상인 및 방문객들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상인들은“불암함을 피하지 마세요”라는 메시지에 큰 공감을 표하며,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힘을 지닌 메시지라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12일 전주 중앙상가 캠페인에 참석한 협회 김동규 본부장은 “협회가 실시하는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통해 안전시설 확충 지원과 상인 안전의식 고취 등 모두가 안전한 시장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겠다고”고 전하며, “협회는 앞으로도 손해보험회사․정부기관과의 안전문화 캠페인 협업을 통해 국민 안전을 위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오른쪽 협회 김동규 경영지원본부장, 가운데 박종서 상인회장, 왼쪽 전북소방본부 이오숙 본부장

사진 설명
중앙시장 현장캠페인 단체사진(협회․전북소방본부․상인회 참석)

한편 협회는 행안부, 금융위, 소방청, 금감원 및 12개 손해보험회사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등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택, 전통시장, 산림 화재예방 등 화재취약시설의 안전도 향상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본 자료를 인용하여 보도할 경우에는 출처를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kfp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