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전주 중앙상가등 7곳에‘모두가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현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빈 협회는 전국 217곳의 전통시장에 소화기 8,000대를 배포하며, 화재 예방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장 캠페인에는 협회․관할 소방서․시장 상인회 및 의용소방대원 등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소화기 전달, 소방시설 안전점검, 캠페인 물품 배부, 소방차 길 터주기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빈 또한 협회는 전통시장 곳곳에 2024년 안전문화 캠페인 슬로건,‘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포스터와 일상 속 활용도가 높은 화재예방 자석스티커를 배포하며 시장 상인 및 방문객들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상인들은“불암함을 피하지 마세요”라는 메시지에 큰 공감을 표하며,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힘을 지닌 메시지라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빈 12일 전주 중앙상가 캠페인에 참석한 협회 김동규 본부장은 “협회가 실시하는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통해 안전시설 확충 지원과 상인 안전의식 고취 등 모두가 안전한 시장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겠다고”고 전하며, “협회는 앞으로도 손해보험회사․정부기관과의 안전문화 캠페인 협업을 통해 국민 안전을 위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행안부, 금융위, 소방청, 금감원 및 12개 손해보험회사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등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택, 전통시장, 산림 화재예방 등 화재취약시설의 안전도 향상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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