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화재보험협회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화재 예방 캠페인, 전국민 관심 속 조회수 100만회 돌파

-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캠페인, 전국민 안전 의식 깨우다 -

- 서울역부터 영화관까지! 전국이 함께하는 화재예방 캠페인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지난 8월 5일 공개한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안전문화 캠페인 영상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캠페인 영상 인기 요인으로는 기존의 딱딱하고 지루한 화재 예방 영상과 달리,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는 스토리텔링과 현실적인 소재를 활용해 화재 발생 시 느끼는 불안감을 통해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예방 행동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영상 댓글로 “기존의 익숙한 화재 예방 영상이 아닌, 공감이 가는 내용으로 평소 안일한 습관을 돌아보게 됐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캠페인은 국민들의 안전 의식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협회는 유튜브 등 SNS뿐만 아니라 서울역, 대전역 등 전국 주요 역사와 126곳의 영화관에서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며 캠페인의 파급력을 높였다. 특히, 전광판과 상영관 등 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새롭고 기억에 남을 메시지로 국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기대이상의 효과를 거뒀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화재 예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증대되었으며, 국민적 관심이 곧 안전문화 확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들의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 사진 설명
협회 캠페인 영상‘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https://youtu.be/kfi7qIuWenk?si=07EPOLNqhs9EsSum

2. 사진 설명
KTX 서울역_디지털 기둥

한편 협회는 행안부, 금융위, 소방청, 금감원 및 12개 손해보험회사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화재 등 재난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택, 전통시장, 산림 화재예방 등 화재취약시설의 안전도 향상을 통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안전문화 캠페인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본 자료를 인용하여 보도할 경우에는 출처를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kfpa.or.kr